유비리서치, 다음달 23일 '상반기 OLED 결산세미나' 개최
작성자최상위관리자
날짜2022-05-17
조회수963

http://dail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825105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는 다음달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2년 상반기 OLED 결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충훈 유비리서치 대표는 중국의 추격이 거센 소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에 대해 발표한다. 또 삼성전자와 애플의 합류로 커지는 중대형 OLED 시장에 대해 분석한다. 앞으로의 OLED 시장에 대해서도 다룬다.

초박막강화유리(UTG) 레이저 열충격 절단(COOL Cut) 기술을 보유한 아이티아이의 이석준 대표는 전세계 UTG 시장 및 개발 트렌드, UTG COOL Cut 기술과 응용 분야에 대한 발표한다.


권용덕 그래핀랩 대표는 600ppi급 이상 FMM(파인메탈마스크) 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그래핀랩은 그래핀 기반의 합성을 통해 FMM 양산화에 중요 요소인 인바(Invar) CTE값(Coefficient of Thermal Expansion, 열팽창계수)를 1ppm/℃ 이하로 낮추는 데 성공한 기업이다.

김준호 머크 연구소장은 기본적인 전압과 효율,수명 개선을 위한 HTM(Hole Transport Material) 개발, 최근 패널의 화질 개선을 위한 HTM의 요구사항에 및 머크의 솔루션에 대해 발표한다.

김태형 솔루스첨단소재 센터장은 TV용 정공수송층(HTL) 및 고굴절 필터 등을 소개한다.


조남성 전자통신연구원 박사는 OLED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증강현실 디바이스 기술, 산업동향,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홍원기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센터장은 확장현실(XR) 기술로 구현 가능한 현재 수준과 미래 모습에 대해 전망한다.

LG디스플레이 김중철 연구위원은 저온다결정산화물(LTPO) 박막트랜지스터(TFT)를 이용한 VRR(Variable Refresh Rate) 구동 시 고주파 구동 시의 문제점과 저주파 구동 시의 문제점을 소개한다. 또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동방식에 대해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