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랩, 英 버자리언 Plc와 파트너십 계약
작성자최상위관리자
날짜2021-04-15
조회수1383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573427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CVD(화학기상증착법)그래핀 양산 제조생산업체 그래핀랩이 영국 버자리언 Plc(Versasrien Plc)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그래핀랩은 193만 파운드를 버자리언 Plc에 투자한다. 또 CVD 그래핀을 이용한 센서 개발 및 플레이크 그래핀 응용분야 공동 개발 및 양산을 통해 국내 및 전세계 그래핀 시장에서 기술과 제조생산 공급 입지다질 계획이다.

그래핀랩은 단층 내지 수층 정도의 그래핀을 대면적으로 얻는 'CVD 그래핀 양산 제조생산 방식'을 보유하고 있다. 2013년 영국 런던 증권거래소 상장된 버자리언 Plc는 맨체스터 대학에서 스핀아웃한 2D 테크기업을 인수한 뒤 플레이크(파우더) 그래핀 개발을 하고 있다. 또 지난해 12월 한화 에어로스페이스의 그래핀 사상업부를 최종 인수했다.

권용덕 대표는 "경기도 동탄 산업단지의 최첨단 공장에 그래핀 소재와 그래핀을 이용한 응용제품 개발기술진 및 그래핀 양산 기계설비를 갖추어 상용화를 목전에 두고 있다"며 "버자리언 Plc와 파트너쉽 계약협업으로 CVD 그래핀 소재원료를 양산, 제조생산의 기술 특허와 설비를 갖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래핀랩은 올해 하반기 기술특례로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10월 상장주관사로 DB금융투자를 선정한 바 있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