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10716000360
화학기상증착법(CVD) 그래핀 양산 제조기업 그래핀랩은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확인서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전문기업확인 제도'는 「소재부품전문기업등의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2002년부터 도입된 제도로서, '20.04.01일부로 「소재부품장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별조치법」개정됨에 따라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소재부품 또는 장비의 개발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을 전문기업으로 추천확인하는 제도이다.권용덕 대표는 “산업경쟁력의 핵심이 완제품에서 부품소재로 변화되고 있고, 기술선진국들은 미래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소재부품장비산업의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확인서 취득을 통해 산업 기술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소재·부품·장비 개발 및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고히하여, 그래핀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그래핀랩은 지난해 10월 상장주관사로 DB금융투자를 선정했고, 하반기 기술특례로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술특례상장은 TCB(기술신용평가기관)5개, 기술전문평가기관 21개, 총 26개의 기관 중 2개의 임의 선정된 기관에서 실사 및 평가를 받아야 하는데,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확인서 취득을 통해 공인되었기에 1개의 기관에서만 평가받을 예정이다.